삐약이(@bbiyagi__)님의 문답
녹색 글씨가 드림캐(록온,닐) 붉은 글씨가 드림주(시디카, 키라)
1. 드림커플의 첫만남을 말씀해주세요!
>첫만남 자체는 어린 시절 마을 이웃이었을 건데 닐이나 라일이나 약간… 괄괄한 누나 만난 느낌으로 기억하고 있을듯… 왁왁하고 뛰어다니고 뇌피셜로 디란디쌍둥이의 어린시절… 굉장히 상냥하지만 센서티브한 느낌이기 때문에… 동갑이라는데 왠지 누나같은 기분으로 대했을 것 같다. 10살 언저리?까지 함께 지내다(이부분 타임라인을 아직 못정해서...정확한 시기 미정) 시디카가 부모님 과거사를 겪고 헤어져서 어렴풋하게 기억하고 있는게 전부. 시디카도 상냥하고 뭔가 일 저지르면 함께 휘말려주는 착한애들 (ㅋㅋ) 정도로 어렴풋하게… 둘다 함께있던 시절이 빛 바랜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는건 확실할듯함.
>>그러고 나서 둘이 첫만남이라고 생각한 두번째 만남은 CB에서 선택되고 나서의… 그거라고 생각하는데 중간에 어딘가에서 각자의 임무로 스치듯이 만난적이 있어도 아주 맛있을 것 같다ㅠ 어쨌든 본부에서 선택되고 나서… 첫 출진 전까지의 훈련 기간을 상당수 시디카가 도와줬을 건데(전직 군인이라) 그때 처음으로 교관/학생으로 만났다고 생각할듯. 능글능글한 교관과 좋다고 져주는 학생… 서로 소꿉친구였던게 기억나는건 첫 출진이 가까워지고 나서.
2. 드림주/드림캐는 서로의 첫인상을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요?
> 부담스러운 옆집 친구(나쁜애는 아닌 것 같아) / (시디카) 혼자 심심했는데 말상대가 생겨서 기쁘다.
>> 날티나는데 빈틈이 없는 교관. 동갑이라니 반가워서 괜히 친한 척 하게 된다. 왠지 낯이 익다. / 얼굴만 믿고 뺀질대는 스나이퍼. 뭐, 뺀질댄다기엔 나름 착한 편이긴 하지만… 어디서 호구잡히지는 않겠지. 사격 솜씨만 믿고 몸을 기르지 않으면 곤란하다.
3. 드림주/드림캐가 드림캐/드림주에게 처음 호감을 느낀 날은 언제인가요?
>이거… 애정적 호감 얘기겠지?ㅠ 둘다 호인이라ㅋㅋㅋㅋㅋ
훈련중 시디카한테 처음 쳐맞았을때 / 실수로 부상을 입힌 날 갑자기 이름을 불려, 되려 괜찮다고 다독임 받았을 때
4. 드림커플이 사귀기 전의 소소한 이야기가 있나요? 있다면 풀어주세요! ( ex. 우연히 데이트 아닌 데이트를 하게 되었다, 등등)
>록온과 시디카는… 공식 세계선이 우리 사겨요! 하고 사귀는게 아니라서… 주변인들도 본인들도 대충 눈치는 까고있는데(약간...N년차 부부같은) 관계를 정해둘 건덕지나 타이밍을 못 맞춰서ㅋㅋㅋㅋ 결국 끝까지 공식커플은 아닌...그런 커플이기 때문에 사귀기 전이라고 하며는 졲음 미묘해짐!
>어쨌든 둘에게 있어서 우주가 아닌 지상에서의 비번일은 모두 데이트아닌 데이트이다… 가끔 로맨틱한 무드가 있기도 하지만 보통 정말 임무에 치이던 나날들중 !휴식! 에 치중된 휴가라서… 어쨌든 비번일에는 둘이 붙어있는 날들이 많음. (손발이 잘 맞기도 하고) 가끔 알렐루야랑 합류하거나… 펠트랑 크리스랑 쇼핑나가서 록온을 짐꾼으로 쓴다거나… 이럴 때에 자가용은 보통 록온 차를 타는 편. 자기 자차는 따로 없고 바이크가 한대...
>또 뭐있을까 훈련 기간동안 실수로 록온 팬 날 다음부터는 딱히 죄책감을 가지지 않고 패고있음
5. 드림커플이 사귀기 전 맘고생하던 시절이 있나요? 있다면 풀어주세요!
>둘의 감정교류에 의한 맘고생보단… 그냥 둘이 살아온 인생이 수라도라서 (ㅋ) 서로 기대서 쉬다가 마음이 맞은 케이스라.. 고생이라고 하면 이 관계가 어디까지 가도 될까? 혹은 이렇게 행복하기만 하다가 어느순간 다 사라질 것 같아. 같은… 후자는 PTSD라고 할수있겠음… 그리고 록온이 ㅇㅇ하던 당시라던가…………(사실 이때가 최고조긴한데 사귀기 전이라기엔 또 애매해서 생략)
6. 고백 이야기를 풀어주세요!
>미정!!이지만!! 톨레미 개인실에서 불도 안켜고 둘이 있다가, 어렴풋하게 사랑한다고 하는 장면을 생각중… 문득 세상의 이치를 깨달은 듯이… 나만 바라봐줘 세상에는 우리 둘만 있으면 돼, 도망가자, 같은 이기적인 얘기는 둘다 하고싶어도 못하는 성질이라 서러워서 조금 울지도.
7. 드림커플의 첫 데이트 이야기를 풀어주세요!
>데이트에 대한 설정은 4번에서 풀었던거랑 같고… 훈련기간에 지상에 내려간 상황 아닐까?? 이때쯤 서로 소꿉친구였던걸 떠올릴 것 같다. 동향이라서 함께 내려갔고 디란디 부부의 묘지에 갔는데, 록온의 본명을 듣고 퍼뜩… 이때는 로맨스적인 자각이 없었을 시기라 (서로의 과거때문에)건조하면서도 서로를 배려하는… 느낌의 시간을 보냈을 것. 적당히 맛있는걸 먹고, 평화로운 풍경을 구경하고 각자의 숙소에 가서 자는… 휴가 마지막 날엔 조금 쓸쓸해서 닐이 집에 초대했음 좋겠다 어차피 소꿉친구라 신상 다 알고… (그리고 그날 밤은 아무일도 없었음) 닐은 소파에서 자고 시디카는 닐 침대에서 자고…..
8. 드림커플이 크게 싸운 적이 있나요?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 딱히 없음! 작전상 의견이 갈릴 때에도 웬만하면 한쪽이 오라이~ 하는 듯. 록온의 판단이 의외로 틀린적은 없기때문에… 그리고 목숨가지고 장난친게 아닌 이상 싸울 기미가 보이면 둘다 성질이 져줄 성질이라…
9. 드림커플의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해주세요!
> 임무중 통신으로 시덥잖은 소리하기, 기체 점검 시간에 콕핏이나 휴게실에서 붙어있기, 지상 대기조이거나 휴가일때마다 호캉스가기, 시디카와 술 대작하는 닐(시디카는...술을 못함.), 각자의 성묘 따라가서 기대기, 지상음식들 쳐먹기…(먹는거 좋아함), 닐 자차로 드라이브 다니기…
10. 드림주/드림캐는 서로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 애저녁에 잃어버린 줄 알았던 사진 / 오아시스처럼 행복에 젖어 있으면서도 과한 행복은 스스로에게 과분하다 느끼며 바라지 못하는 / 서로가 서로를 지탱하며 나아가는 신뢰 관계.
11. 드림캐와 드림주가 서로를 떠올릴 때 맡는 향기는 무엇인가요?
> 자두향, 담배향 / 화약, 쇠향 (자연에서 꼽아보면 이렇고...향수나 향 계열은 아직 생각 안해봄)
12. 드림캐가 좋아하는 드림주의 특정한 모습이 있나요?
> 세상모르고 진지하게 몰두하는 모습. 주근깨.
13. 반대로 드림주가 좋아하는 드림캐의 특정한 모습은요?
> 방아쇠를 당기기 직전의, 확신에 찬 표정, 웃는 얼굴, 곱슬머리
14. 드림커플의 남들과는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 인생이 험난하다………
> 오리지널 시간선에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15. 드림커플을 대표하는 문구를 말씀해주세요!
> 쏘아 맞혀진 창백한 별